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


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

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


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

웹접근성(Web Accessibility)이란 ?

장애인, 고령자 등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 입니다.


대체 텍스트

텍스트가 아닌 콘텐츠에는 모두 시각장애인이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대체 텍스트가 제공 됩니다.


문서 제목 태그

모든 문서마다 문서의 제목(< title >)을 제공하고, 문서의 제목은 문서의 특성을 잘 나타내도록 간단명료 하게 기술하고 있습니다.


키보드 제어

지체장애인이 키보드로 웹을 이용할수 있도록 키보드 만으로도 웹컨텐츠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

바로가기 링크 (Accessibility)

서비스 문서 시작부분에 반복되는 링크가 많은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스킵 네비게이션(바로가기)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문서의 구조화

문서는 논리적인 접근 및 키보드 접근이 가등하도록 헤딩(<h1> ~ <h6>), 문단(<p>), ahrfhr(<ol>,<ul>,<dl>)등의 태그를 사용하였습니다. 또한 디자인 요소를 CSS를 사용하여 분리하고 있으며 스타일 시트를 제거하더라도 콘텐츠를 이해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.


웹 접근성을 준수하면?

장애인, 고령자 등 모든 사람들이 웹에서 제공되는 정보들을 자유롭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개발업체 및 개발자 들은 다양한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를 제공함으로 개발 및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.


경상북도 영주시 원당로 52번길 25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대표번호 : 054-633-6415~8 팩스: 054-633-6419이메일: yjrehab@yjrehab.or.kr

copyright 2012 by yjrehab.or.kr All rights reserved.